출처=VnExpress
출처=VnExpress

캐나다 매거진 더 트래블(The Travel)은 독특한 커피 문화를 가진 10개국을 소개했다. 그 중 베트남에서 마셔봐야 할 커피로는 연유를 곁들인 아이스커피(Cà Phê Sữa Đá)와 에그(Egg) 커피를 꼽았다. 


더 트래블(The Travel)은 베트남에서 커피는 “단순히 하루를 시작하는 음료가 아니라 사람들이 아침, 점심, 심지어 밤에도 즐기는 것“이라고 소개하며 여행객들에게 까페 스어 다(Cà phê sữa đá)를 맛보라고 조언했다. 이 커피는 베트남에서 재배한 커피로, 대부분 길거리 카페 노점에서 찾을 수 있는 연유를 곁들인 아이스커피다. 

까페 스어 다(Cà phê sữa đá) 한 잔의 가격은 보통 1만동에서 1만5천동 (약 5백 원~6백 원) 이다.

또 다른 독특한 커피로는 하노이의 명물, 에그(Egg) 커피다.
 
에그커피
에그커피

진한 블랙커피에 연유와 계란노른자를 혼합하여 만든 이 커피는 1940년대, 도시에 우유가 부족해지자 한 바텐더가 계란을 대체품으로 사용하면서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 에그 커피는 베트남어로 까페 쯩(Cà Phê Trứng) 이라고 한다.  계란 노른자가 들어가서 비린내가 날 것 같아 못 마시는 한국인들에게 비린내 안나니까 꼭 한번 마셔보라고 권하고 싶다.  


한편 이 매거진에서 독특한 커피 문화를 가진 10개국으로 베트남을 포함하여 호주, 코스타리카, 프랑스, 그리스, 인도네시아, 이탈리아, 멕시코, 스웨덴 그리고 터키가 소개되었다. 

 
저작권자 © 아세안데일리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