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휴황(Lê Hữu Hoàng) 칸화성 인민위원회 부회장/출처=전찌(Dân trí)
레휴황(Lê Hữu Hoàng) 칸화성 인민위원회 부회장/출처=전찌(Dân trí)
지난 6일 베트남 법률가 협회는 카잉화성에서 카잉화성 인민위원회장과 베트남 부동산 협회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 관광 산업이 겪고 있는 문제와 해결책'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베트남 부동산 협회는 전국적으로 투자가치가 약 300억 달러(38조5290억원)에 달하는 240개의 관광 부동산 프로젝트가 법적 문제에 가로막혀 있다고 전했다.

특히 카잉화성에는 법적 문제에 직면한 관광 프로젝트가 수십 개에 달한다.

레휴황(Lê Hữu Hoàng) 카잉화성 인민위원회 부회장에 따르면 “카잉화성에만 1만 2000여 채의 관광 아파트와 2600여 채의 관광 빌라가 포함된 26개의 프로젝트가 법적 문제에 가로막혀 있다며 관광 부동산 시장의 발전을 위한 법적 시스템을 조속히 구축해야 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베트남 국가 재정-통화 정책 위원회 위원인 껀반륵(Cấn Văn Lực) 박사 역시 “관광 산업은 베트남을 발전시키는 주요 산업 중 하나로 긍정적인 잠재력과 좋은 전망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하며 “관광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관광 산업의 발전을 제한하는 법률 제도를 수정하고 새로운 법적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베트남 부동산 협회는 “법적인 문제로 인해 정체된 수백억 동의 관광 프로젝트가 국가 경제와 부동산 시장, 기업과 투자자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히고 있다”라고 말하며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에 대해 정부가 관련 전문 기관과 협력하여 해결 방안을 의논하고 제시하는 것이 급선무이다”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아세안데일리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